[심세] 봉화중 1학년 이진희 (십자군 전쟁의 배경과 결과)

by 강태희쌤 posted Dec 09, 2017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십자군 전쟁이 일어나게 된 배경 및 그 결과에 대해 말해보세요.

 

십자군 전쟁은 제 8차 전쟁으로 이루어진 기독교와 이슬람교의 종교전쟁입니다. 이 십자군 전쟁은 교황과 황제 사이의 갈등에서 교황이 자신의 우위를 굳히기 위해 일으켰습니다. 기사는 명예와 권력에 대한 욕망과 전리품을 챙기려는 욕심 때문에, 농민들은 신앙심 때문에 이 전쟁에 참여하게 되었던 것이었습니다.

이렇게 많은 사람들이 전쟁에 참여한 만큼 인명 피해가 컸습니다. 이러한 인명 피해를 막기 위해 우리는 세계의 곳곳에서 일어나는 종교 문제들을 막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IS는 ‘이슬람 우월’이라는 생각으로 테러를 일으키고 있습니다. 우린 IS를 보면서 이슬람에 대한 편견을 가지게 됩니다. 그리고 이로 인해 또 다른 피해가 생길 지도 모릅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편견을 가지면 안 됩니다.

살라딘도 포로들을 관대하게 풀어주었던 것과 같이 종교에 대한 편견을 버리고 한 사람으로서 대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교사평: 십자군 전쟁의 원인을 서유럽 내부에서 찾았네요. 외부와의 갈등이 전쟁의 원인이기도 하지만 대부분의 전쟁은 내부에서도 원인을 찾을 수 있다는 사실을 잘 알고 있었네요. 그리고 십자군 전쟁의 결과를 인명 피해 및 현존하는 종교 갈등으로 서술한 것도 참신한 발상이에요. 다만 결론 부분을 좀 더 자세히 서술하고, 십자군 전쟁의 인명 피해가 어땠는지 예로 들어 설명했다면 훨씬 좋았을 거예요.


Articles

1 2 3 4 5 6 7 8 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