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세] 도림초 6학년 엄소영 (콜럼버스의 신대륙 발견에 대해 서술)

by 정민쌤 posted Aug 25, 2022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주제 : 콜럼버스의 신대륙 발견 과정에 관해 서술해보세요.

 

  콜럼버스는 1492년 에스파냐의 이사벨라 여왕의 원조를 받아 대서양 횡단을 나섰어요. 1492년 08월 3일 산타 마리아 호를 비롯한 3천척의 배로 팔로스 항에서 출발하여 대서양 서쪽으로 약 70일을 항해한 끝에 육지를 발견하였어요. 그 육지는 서인도 제도 북서쪽에 있는 바하마 제도의 하나였는데, 콜럼버스는 이곳을 ‘산살바도르’라고 이름 지었어요. 당시에 콜럼버스는 그 섬을 인도 해안 가까이에 있는 섬이라고 생각하였어요. 그리고 이 섬에 있던 갖가지 동식물과 원주민을 싣고 에스파냐로 귀향하였어요. 이 후에도 콜럼버스는 3차에 걸쳐 중앙아메리카와 남아메리카를 탐험하였지만, 죽을 때까지 그곳을 인도의 일부라고 믿었어요. 하지만 콜럼버스 일행이 도착한 곳은 인도가 아닌 아메리카 대륙 근처에 있는 섬이었어요. 콜럼버스는 이 섬을 ‘산살바도르’라고 이름 짓고, 에스파냐 왕의 소유임을 선언하였어요. 그러나 콜럼버스가 죽고 난 후 이탈리아의 학자인 아메리고 베스푸치는 네 번에 걸쳐 조사한 끝에 그가 발견한 땅이 새로운 대륙이라는 것을 밝혀내었어요. 그리고 그 새로운 대륙의 이름을 ‘아메리카’라고 부르게 되었어요. 그리고 그 섬에서 콜럼버스는 자신이 만난사람들을 ‘인도사람’이라는 뜻을 가진 ‘인디언’이라고 불렀어요. 그리고 콜럼버스는 그 후에도 쿠바섬, 아이티섬 등을발견하였어요. 콜럼버스는 그 섬에 39명의 선원을 남기고 다음해에 에스파냐로 되돌아 왔어요.

 

  콜럼버스는 그 뒤에도 3차례에 걸쳐 항해에 나섰어요. 그러나 향신료와 황금을 찾아오지는 못 하였어요. 이후 이사벨 여왕이 죽자 많은 사람의 시기 등으로 좋은 대접을 받지 못하고 1506년에 세상을 떠나게 되었어요. 이 때 콜럼버스의 나이는 55세 였으며, 그는 자신이 발견한 대륙이 인도라고 생각하였어요. 그리고 콜럼버스의 신대륙 발견은 유럽인들의 동양에 대한 관심을 더욱더 높이는데 큰 역할을 하였어요. 콜럼버스가 자신이 발견한 대륙이 신대륙이라는 것을 알지 못하고 죽음을 맞이한 점이 안타깝다.

 

 

 

 

 

교사평 : 소영이는 콜럼버스가 맨처음 이사벨라 여왕의 원조를 받아 항해를 가게 된 내용부터, 콜럼버스의 죽음까지 콜럼버스의 항해와 생애에 관해 자세히 언급해 주었고 콜럼버스 항해의 결과에 대해서도 정리해 주어 글의 완성도가 높은 것 같아! 그 외에도 아메리카 대륙에 꽃 피우고 있던 문명에 관해서도 간단하게 나마 정리해 주었으면 더 좋았을 것 같은데, 그 점이 좀 아쉽구나!


Articles

1 2 3 4 5 6 7 8 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