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주제 - 지구의 심장을 자극하고 있는 우리들

 

  지금처럼 프레온가스의 사용, 공장과 자동차의 매연 등이 줄어들지 않는다면 지구온난화가 심해져서 빙산이 녹아 작은 섬들이 점차 사라지게 된다. 또한 대기오염으로 공기가 더럽혀져 우리는 오염된 공기를 마시게 되어 폐병이 생길 수도 있다. 수질오염도 심해져서 생명의 근원이 파괴된다. 결국 자연생태계의 파괴는 사람에게까지 영향을 미치게 된다. 따라서 자연환경을 깨끗이 하는 것은 사람들이 살아가는 데 반드시 필요한 것이다.

 

  봉사 활동으로 토평공원에서 쓰레기를 줍게 되었다. 처음에는 옷이 더러워지고 손에서 냄새가 날까봐 기분이 썩 좋진 않았다. 하지만 경쟁심이 생겨 다른 친구들보다 쓰레기 봉투를 빵빵하게 채우고 싶어져서 누구보다 열심히 청소를 하게 되었다. 백사장의 모래알처럼 끝이 보이지 않던 쓰레기들은 차츰차츰 치워지기 시작했고 내가 청소하고 지나간 곳이 깨끗해져 있는 것을 뒤 돌아 보니까 보기도 좋고 기분도 좋아졌다.

 

  지나가는 사람들이 나를 보고 수고했다고 웃어 주는 것 같아 기분이 좋았다. 그리고 아주 작은 부분이기는 하지만 내가 깨끗하게 환경 정화를 했다는 성취감도 들었다. 앞으로 가까운 집과 학교 주변을 시간 나는 대로 청소해서 미약하지만 내가 환경정화의 주체가 되어야겠다고 생각하고 다짐했다.

 

  환경정화를 위해서 국가가 할 일과 국민이 할 일을 구분할 수 있다. 비용이 많이 들고, 범위가 넓은 경우는 국가가 환경부와 자원봉사단체 등을 통해서 처리하는 것이 필요하다. 또, 국민들은 성인과 어린이들이 할 일을 구분할 수 있다.

  전문지식이 필요하거나 힘든 일은 가급적 어른들이, 주변의 환경정리 같은 간단한 일은 어린이들이 자발적으로 처리한다면, 각계각층에서 보다 효과적으로 환경정화를 할 수 있을 것이다. 우리나라 국민 한 사람 한 사람이 누가 시키지 않더라도 일상생활에서 환경 보호를 한다면, 깨끗한 환경을 다음세대에 물려 줄 수 있을 것이다.

 

 

 


신주소 : 구리시 벌말로 170,301호(토평동,토평프라자)
구주소 : 경기도 구리시 토평동 995번지 토평프라자 301호
전화 : 031-555-5550(代)

© k2s0o1d4e0s2i1g5n. All Rights Reserved